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작성일 : 13-09-23 08:26
택시 이용정보 보호자에 전송 ‘화성콜’ 안심서비스 협약'
 글쓴이 : Autopion
조회 : 2,063  
화성시 통합 브랜드 콜택시인 ‘화성콜’이 택시안심서비스 업무협약을 맺는다.

22일 시에 따르면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스마트카드, 화성콜 운영위원회와 ‘화성콜 택시안심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10월께 시행될 예정인 화성콜 택시안심서비스를 위해 시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약속하고 한국스마트카드사는 서비스 운영·관리 및 유지·보수를, 화성콜 운영위원회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지원과 홍보 역할을 맡는다.

협약식 후 화성콜 운영위원회는 회의를 열어 안심서비스 내용 및 실시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이를 소속 기사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택시안심서비스는 인터넷 사이트에 가입 후 교통카드를 등록하고 택시 이용 시에 설치된 단말기에 카드를 인식하면 사전에 지정한 보호자에게 승하차 정보 및 이동경로 등 위치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시는 택시안심서비스를 통해 노약자와 여성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 범죄 예방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한편, 화성콜 택시안심서비스는 지난 11일 안전행정부에서 실시한 ‘지방 3.0 선도과제 전국 공모’에서 우수 과제로 선정됐으며, 이에 따라 안행부는 화성콜 택시안심서비스에 프로젝트 매니저를 선정해 컨설팅과 과제 이행에 참여하게 하고 향후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전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