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작성일 : 13-06-10 19:46
양산시, U-스마트 안심 택시 구축 관련자 간담회
 글쓴이 : Autopion
조회 : 2,242  
양산시가 국토교통부 주관 U-시범도시 지원 사업인 ‘U-스마트 안심 택시 시범 구축’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지난 29일 법인택시 대표와 노조 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전반적인 사업내용 설명에 이어 여러 차례에 걸친 회의 및 간담회 시 도출된 이슈 사항들에 대하여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택시 업계와의 의견을 조율하는 순으로 진행 되었다.



U-스마트 안심 택시는 양산시만의 안심 캡 제작을 통하여 상징성을 부여하고, 승객과 택시 기사 모두에게 안심 서비스(탑승정보 SMS발송, 긴급알림, 택시정보조회 등)제공을 통한 안전도시 구현 뿐 아니라,

택시 승차 시 Welcome 음성 멘트와 하차 시 유실물 확인 음성 멘트 기능을 통하여 유실물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택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부가 서비스를 통하여 시정 홍보나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택시 업계의 부가 수익 창출로 새로운 택시 사업 모델의 수립을 도와 택시 업계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다.

시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U-스마트 안심 택시 시범 구축’과 관련된 제반 사항에 대하여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으며, 향후 개인 택시 지부와도 협의를 통하여 최종 사업 범위와 서비스 내용을 확정 지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며칠 전 발생한 대구 여대생 실종 사건을 통해 사업 추진에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승객 뿐 아니라 택시 업계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우리 시만의 특화된 ‘U-스마트 안심 택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울경뉴스 편집부